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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4-03 1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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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공작기계 수출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케코/폴란드, 인도시장 중심 지원 강화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는 3월 12일 공작기계회관 대회의실에서 체코/폴란드, 인도시장에 관심 있는 공작기계 및 관련부품, 절삭공구 기업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공작기계 수출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공작기계 수출지원사업은 공작기계 수요가 많은 국가를 선정하여 각 국가별 공작기계 수요산업 동향 및 수출/입 통계 자료를 국내 공작기계 및 부품, 공구 기업 등에 제공하는 사업이다.
올해에는 자동차, 항공산업 등의 발달로 공작기계 수입이 증가하고 있는 인도, 폴란드, 체코 지역에 수출을 원하는 기업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최소 7개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수출지원사업은 신규로 발굴된 바이어와의 상담은 물론 업체가 기존에 보유 중인 바이어 DB를 대상으로 맞춤식 홍보로 현지에서 상담할 수 있는 기회를 회원사에게 제공하며, 참여 기업에는 사업 후 수출증대 효과를 높이기 위해 ‘SIMTOS 2020’과 연계한 해외 바이어 초청 기회도 함께 제공된다.
공작기계협회 김경동 기획본부장은 “최근 우리나라 제조업은 내수시장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수출은 좋은 실적을 보여주고 있다.”며 “지난해 역시 내수위주의 기업들은 수주 하락으로 큰 어려움이 있었지만, 수출중심으로 시장을 다각화시킨 기업들은 상대적으로 어려움이 덜했다. 이를 위해 우리 협회는 수출지원사업 확대를 통해 회원사가 수출시장 다각화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수출지원사업과 관련하여 “해외시장 진출 성공을 위해서는 현지 유력 바이어/딜러 발굴, 정확한 정보파악 등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투자가 필요하나 중소기업의 여건상 현지조사, 바이어/딜러 발굴, 해외 담당자 부재 등 해외시장 진출의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공작기계협회에서는 '16년부터 본격적으로 회원사의 수출지원사업을 시작하고 있다.”며 “수출지원사업이 기업의 수출전략사업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공작기계협회는 '16년부터 국내 공작기계 관련 51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7개국(베트남, 인도, 러시아, 이란, UAE, 남아공, 인도네시아) 11개 도시의 현지 유력 바이어를 발굴하여 194개사의 바이어와 총 488건의 상담을 추진하여 참가업체들의 수출확대에 직접적으로 기여해 왔다.
지난해 수출지원사업에 참가했던 H사 담당자는 “협회의 인도 수출컨소시엄에 참여해 인도 굴지의 공작기계 메이커인 Ace Designers, AMS, BFW 등을 만날 수 있었다.”면서 “자체적으로 수십 번이나 연락해도 회신이 없던 기업들이었는데 ‘협회’라는 신뢰성 높은 기관의 도움으로 현지 상담회는 물론 견적 요청까지 받아 현재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www.komma.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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